바이든의 IRA 정책과 재생 에너지 수혜주

빠르게 온난화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으로 나아가고 있는 세계에서,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은 재생 에너지원을 장려하는 방향으로 뚜렷한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.
이 글에서는 Biden의 IRA 정책과 재생 에너지 변화의 복잡한 관계에 대해 살펴봅니다.

바이든 정부의 IRA 정책과 재생 에너지 변화

생산 세액 공제(PTC) 및 투자 세액 공제(ITC) 보조금

바이든 행정부 하에서 풍력 및 태양광 개발업체는 생산세 공제(PTC) 및 투자세 공제(ITC)와 같은 기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습니다.
이러한 움직임은 재생에너지 부문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것입니다.

태양광 재생에너지

로컬 콘텐츠 보너스: 국내 생산 촉진

국내 생산을 장려하기 위해 바이든 행정부는 PTC와 ITC에 현지 콘텐츠 보너스를 도입했습니다.
PTC에는 3달러/MWh의 로컬 콘텐츠 보너스가 추가되고 ITC에는 10%의 로컬 콘텐츠 보너스가 추가됩니다.

자격 기준

이러한 보너스를 받으려면 생산 용량이 1MW 이하이고, 2023년 1월 29일 이전에 가동 중이며, IRA의 임금 및 고용 기준을 충족하고, 세 가지 기준 중 하나를 충족하는 등 일련의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.

미국 철강과 40% 생산 비율

자격 요건의 중요한 요건은 미국산 철강을 사용하고 2024년 말까지 미국산 철강 생산 비율 40%를 충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

풍력 및 태양광 부문에 미치는 영향

풍력 부문: 미국 제조업체 수혜

미국 풍력 제조업체에 유리한 이 정책은 본질적으로 외국산 수입을 억제합니다.
철강을 포함한 미국산 자재를 사용해야 한다는 요건은 미국 기반 기업에 절대적인 이점을 제공하여 이미 잘 발달된 풍력 가치 사슬을 촉진합니다.

재생에너지 - 풍력발전

태양광 부문: 중국 수입품에 개방

이와는 반대로 태양광 부문은 다른 정책 방향을 따르고 있습니다.
미국은 2024년 말까지 중국산 폴리실리콘, 잉곳, 웨이퍼의 수입을 한시적으로 허용하여 국내 생산량 40%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배터리 산업: 새로운 수혜자

중국산 원자재 수입

보다 실용적인 새 IRA 정책에 따라 배터리 산업도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.
이 정책은 중국산 원자재를 수입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, 이 원자재는 FTA 국가, 일본, EU 등에서 가공될 수 있습니다.

중국 업체 북미 투자

이 정책에 따라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 Gotion은 미시간주에 양극재 및 음극재 공장을 건설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으며, CATL도 포드와 라이선스 공장 건설 추진 중입니다.

미래 변화 예상: 공화당의 영향력

IRA 정책은 확정된 것이 아니며 정부 변화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.
정부가 공화당으로 바뀌면 IRA 세부 사항이 다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전기차 수요 확대보다는 중국 기업에 대한 엄격한 규제에 우선순위를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.

보조금 수혜주: 씨에스윈드 및 한화솔루션

미국에 공장을 건설하여 고용을 확대하는 기업들은 이러한 보조금의 혜택을 크게 누릴 수 있습니다. 일례로 씨에스윈드와 한화솔루션은 미국에서 육상 풍력 타워 및 태양광 부품 공장을 확장하고 있으며, 이를 통해 수익성 높은 보너스를 받을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.

결론: IRA 정책과 재생 에너지 변화하는 환경

재생 에너지에 대한 바이든 행정부의 강조는 IRA 정책과 재생 에너지 변화를 의미합니다.
매력적인 보조금과 보너스를 제공함으로써 풍력, 태양열 및 배터리 산업의 환경을 재편하고 국내 생산을 촉진하며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있습니다.

Leave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