온라인 대환대출 가능! 새로운 서비스 소개

정부에서 최근 시작한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가 핫합니다. 스마트폰으로 신용대출을 쉽고 빠르게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편리하고 혜택이 가득한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금융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!

온라인 대환대출! 어떤 서비스일까요?

기존에 이용하던 신용대출 정보를 조회해서 더 낮은 금리로 한번에 갈아타는 서비스입니다.
5월 31일부터 은행, 저축은행, 카드/캐피탈사에서 원래 이용하던 신용대출 정보를 간단하게 조회합니다. 그리고 더 좋은 조건을 확인하고 갈아타면 됩니다.

어떻게 이용하나요? 그리고 어떤 앱에서 가능한가요?

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. 첫 번째는 대출비교 플랫폼 앱을 통한 방법입니다. 이 방법을 이용하면 소비자는 ‘마이데이터’를 통해 기존 대출을 확인하고, 여러 금융회사의 대출조건을 비교한 후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로 선택하게 됩니다.

대출비교 플랫폼은 네이버페이, 뱅크샐러드, 카카오페이, 토스, 핀다, KB국민카드, 웰컴저축은행 등이 제공합니다.

두 번째 방법은 개별 금융회사 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‘마이데이터’ 가입 없이도 다른 금융회사에서 받은 기존 대출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이후 해당 금융회사의 대출로 곧바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합니다.

개별 금융회사 앱으로는 NH농협은행, 신한은행, 우리은행, SC제일은행, IBK기업은행, KB국민은행 등이 있습니다.

실제로 대출을 전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1, 대출비교 플랫폼 또는 금융회사 앱 내 대환대출 서비스(대출 갈아타기)를 선택합니다.
2, 내가 기존에 받은 대출의 금리, 갚아야 할 금액 등을 확인합니다.
3. 나의 소득, 직장, 자산 정보를 입력하여 새로 받을 수 있는 대출조건을 조회하게 됩니다.
4. 모든 정보를 감안해 새 대출을 최종 선택하면 해당 금융회사 앱에서 대출계약을 진행합니다.
5. 계약이 완료되면 소비자의 기존 대출금은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상환됩니다.

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의 기대효과

금융당국은 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지속적인 이동과 금융회사 간 경쟁을 촉진하고, 각 금융회사의 대출금리가 일정한 범위 내로 수렴할 가능성도 예측하고 있습니다. 향후에는 대다수 국민이 이용하며 대출금 규모가 큰 주택담보대출을 대상으로 하는 인프라 역시 연내 구축할 예정입니다. 이로써 우리나라의 금융시장은 소비자 편익 증진과 금융시장 안정을 도모하는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입니다.

이와 같이,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는 우리나라 금융시장의 새로운 흐름이 될 것입니다. 이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여 개인금융을 더욱 편리하고 유리하게 관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

Leave a Comment